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

백사꿈 꿈풀이

by jeistory 2017. 3. 23.

생전 보지도 못한 흰뱀, 백사꿈을 꾸었다.  흰뱀꿈은 과연 어떤 의미일까?  뱀은 무섭고 나쁜 동물인거 같은데, 그럼 나쁜 의미일까?  흔하지 않은 동물이니 좋은 꿈일까?


"좋은 꿈 꾸셨나요?"

"XX꿈을 꿨으니, 로또 사야겠다"

"여보, 꿈자리가 뒤숭숭하니 오늘 하루 조심해"



우리는 매일 잠을 자고, 꿈을 꾼다.  꿈이란 것은 무엇을까?

꿈은 사전적 의미로 '잠잘때 깨어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사물을 보고 듣는 정신현상' 이라고 정의 되어있다.  그리고 또다른 의미로 '실현하고 싶은 희망이나 이상'을 말한다고 되어있다.




이 두가지 의미를 비추어 볼 때, 바라는 일들이 잘때 꿈속에 투영되면서 뭔가 미래에 대한 암시를 주거나 바램의 성취를 의미하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



보통 뱀은 해몽에서 길몽에 속한다.  뱀은 생긴 모습이 무섭고, 소설이나 영화 또는 신화에서 교활하고 나쁜 이미지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상서로운 동물로 본다.  뱀이 뜻하는 것은 재물, 이득, 배우자, 임신, 입학, 취직, 시험합격, 성공, 번영, 명예, 주도권, 당선, 힘, 권력, 승진, 금은보화, 귀한손님, 성과, 능력 등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더구나 하얀뱀은 고상하고 청렴한 사람, 일거리, 유산 상독 등과 관계해서 표현된다.




기본적으로 백사를 본 꿈은 매우 좋은 꿈으로 머지 않아서 재물이 들어올 꿈이다.  부귀영화를 누리게 될 징조이며, 생각치도 못한 곳에서 많은 재산이 들어올 수 있다.  어디를 가든지 맨 앞자리에 서게 되고, 취업이나 면접,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합격하게 될 좋은 징조이다.



백사가 끝까지 자기의 뒤를 따라오는 꿈이라면 가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크게 성공할 징조이다.

특히 물리거나 감긴다면 배우자(연인)이 생기거나 기혼자이며 임신예정인 부부라면 태몽으로 볼 수 있다.  





반대로 무서워서 피하면, 남으로 부터 배반당하거나 구설수, 험한 일을 겪을 수 있다.

뱀을 잡아 죽이게 되면사업의 발전, 승진, 경사를 의미하지만, 완전히 죽이지 못할 경우 커다란 화를 입거나 손재수가 있을 수 있다.



댓글